윈마이 지원 센터
여러분의 만족이 저희의 전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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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윈마이 각 제품의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 프리미엄
      프리미엄은 윈마이가 출시한 첫 번째 모델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있습니다. 하부의 매끈하고 둥근 외형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며 블루투스 연동으로 17가지의 신체 지수 확인이 가능하며 앱 계정 하나당 최대 16명의 가족 구성원을 추가하고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컬러
      컬러 제품은 총 6가지 색상으로 각 색상 별 매력을 뽐냅니다. 첫 모델인 프리미엄과 유사하지만, 컬러만의 독특함과 매력에 반하실 겁니다.
    • 미니
      미니는 윈마이 모든 제품의 장점만을 압축한 소형 모델로서 크기는 작아졌지만 더 정밀해지고 가벼워졌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친환경 유기 폴리머 재질을 사용함과 동시에 철근 프레임 하이브리드 구조로 디자인되어 견고함을 자랑하며, 17가지 신체 지수 확인을 더 용이하고 간단하게 해주었습니다.
    • 미니 2
      미니2는 윈마이의 시그니쳐 모델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미니멀 하지만 어디에 두어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체중계 입니다. 강화유리, 컨실드 LED 탑재, 멀티주파수 체지방 측정으로 최상의 건강 체험을 선물합니다.
    • 미니 2 Wi-Fi
      윈마이의 시그니쳐 모델에 WI-FI 칩셋을 장착하였습니다. 이제는 휴대폰을 들고 올라서서 측정하지 않아도 체중계가 라우터와 연결되어 있으면 클라우드 서버를 통하여 자동으로 데이터가 윈마이 APP 계정으로 전송됩니다.
    • 프리미엄 2
      프리미엄2는 윈마이가 선보인 제품 중 가장 많은 기능 탑재는 물론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체중계입니다. WI-FI 연결, USB Type-C 충전, 3000mAh 배터리, 탑재 등의 특징은 최대 4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선사합니다. 더불어 2017 iF DESIGN AWARD, 2017 GOOD DESIGN, 2018 RED DOT DESIGN AWARD 수상의 쾌거를 이루기도 한 제품입니다.
    • 윈마이 SE
      작은 고추가 맵다고 하였죠. 윈마이SE는 비록 가장 작은 제품이지만, 정확도도 겸비한 체중계입니다. 앱 연동을 통하여 체중과 BMI 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과 고정밀 센서를 통하여 체중 데이터가 더 없이 정확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 Fit HR
      윈마이가 처음 선보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Fit HR 은 그동안 신체성분만 체크할 수밖에 없던 고충을 해결해줍니다. 기존 앱과 연동하여 칼로리 체크, 수면패턴 체크, 심박수 체크, 운동활동 체크가 가능하므로 사용자분들의 니즈를 해소시켜줄 엑티비티 트래커입니다.
  • 2.       왜 지방, 근육량, 수분량이 전체 몸 체중의122%를 차지하나요?
    이 세가지 지수가 100% 이상으로 합산되는 것은 지방과 근육에도 수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3.       체중계에 있는 건전지는 충전이 가능한가요? 건전지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보통 건전지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프리미엄, 컬러, 미니는 AAA 배터리를 사용하며, SE는 AA, 프리미엄2는 내장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건전지들은 일반 건전지들로,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는 프리미엄2를 제외한 일반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들의 건전지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보통 건전지의 수명은 3~6개월입니다. 아, 물론, 재충전이 가능한 특수 건전지들을 사용하시면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 4.       왜 체중 측정 시 신발이나 양말을 벗어야 하나요?
    윈마이 체중계는 ITO와BIA 측정 기술을 이용하는 제품으로, 이는 사용자들이 최대한 체중계 측정 센서 표면에 가까이 접촉하면 할수록 정확한 데이터 측정을 할 수 있게 되므로 신발 및 양말 탈의가 요구됩니다. 미세한 전류가 몸으로 잘 전달 되기 위해서는 최대한 신발과 양말을 벗는 것이 좋습니다.
  • 5.       최대 몇 명의 사용자가 한 체중계를 사용할 수 있나요?
    체중계는 최대 16명의 사용자 데이터를 기록 및 분별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들은 개인의 스마트폰 혹은 하나의 앱을 이용하여 프로필을 저장하여 가족 구성원 건강 기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의 정보가 각자의 앱에만 있다면, 체중계는 각각의 해당 앱에 정보를 동기화 하게 됩니다. 다른 유저들은 해당 앱에 개인의 프로필을 ‘가족 구성원’ 추가 기능을 통하여 추가하지 않는 이상,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그러므로, 개인 정보의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각자의 폰에 윈마이 앱을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만약 체중계가 이미 16명의 유저 기록이 저장되어 있다면 체중계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유저부터 삭제를 권유할 겁니다.
  • 6.       윈마이App에 어떻게 연동하나요?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개방 시킨 후 윈마이 앱을 열면 자동으로 연동이 진행 됩니다. 체중계 위에 올라가 측정 시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자동으로 폰에 동기화 및 디스플레이가 되며 저장도 진행됩니다.
    IOS 블루투스 개방하기: 화면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밀어 올려 제어 센터를 연 후 [블루투스] 아이콘을 누릅니다.
    Android 블루투스 개방하기: 윈마이 앱을 연 후, 블루투스 개방 알림창이 뜨면 [허용]을 누릅니다.
  • 7.       윈마이 앱이 Apple Health, Fitbit, Google Fit에 동기화 되나요?
    네, 윈마이 앱은 해당 세개 소프트웨어와 연동이 됩니다.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나” “사용자 설정”에서 Apple Health, Google Fit, 혹은 Fitbit에 동기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iPhone에서는 Fitbit에 최근 측정 기록이 Fitbit 실행을 완전히 닫고 다시 실행 시 동기화가 자동으로 됩니다.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후 Fitbit 실행중인 창 위로 올려 완전히 끄기)
  • 8.       체중계가 지원 가능한 최대 중량은 몇 kg인가요?
    최소 3kg ~ 최대 180kg 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 9.       S health 동기화는 안되나요?
    2017년 10월 31일 업데이트 이후로, 일부 모델에 관하여(미니2, 컬러, 프리미엄1) 삼성 S health의 연동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이용 가능합니다.
  • 10.     지원 가능 기기는 무엇인가요?
    iOS 8.0 이상의 시스템을 탑재한 IPhone 4S / 5 / 5S / 6/6 Plus / SE / 6S / 6S Plus /7/7 Plus, iPod touch, iPad Android 4.3 이상의 시스템을 탑재하며Bluetooth 4.0 이상의 기기가 지원 가능 기기입니다.
  • 11.     윈마이 체중계는 iPad와 연동이 가능한가요?
    네 윈마이는 iPad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App Store 좌측 상단에서, 검색 필터를 iPad에서 iPhone으로 바꾼 후 ‘윈마이’를 검색하여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12.     체중계와 블루투스 기기(스마트폰)가 얼마나 자주 근처에 있어야 기록 정보가 저장되나요?
    스마트폰과 체중계간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측정이 진행 될때 스마트폰을 체중계에 동시에 연동할때 입니다. 측정 그즉시, 앱에 자동으로 체중계로 측정한 신체지수 데이터의 기록이 앱에 연동되어 저장이 됩니다. 두번째, 체중계 측정 시 스마트폰이 없다면, 체중계가 우선적으로 모든 기록들을 저장하고 있다가 추후 앱으로 연동 시 모든 데이터가 앱으로 저장 됩니다. 체중계는 최대 16명의 기록을 저장 및 분별하여 관리합니다. 체중계는 최대 1000번의 체중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1000번의 측정 기록이 채워지기 전에 앱에 연동하여 데이터를 저장하세요!
  • 13.     윈마이 체중계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미국 지역 사용자님들께서는 여기로 방문해주세요: 윈마이 미국 공식 스토어 www.iyunmai.us와 아마존(Amazon - https://www.amazon.com/s/ref=nb_sb_noss?url=me%3DA3L1QBKXQ7MHLN&field-keywords=yunmai)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지역 사용자님들께서는 여기로 방문해주세요: 윈마이 영국 공식 스토어 (https://yunmai.co.uk/) 와 아마존 (AMAZON UK. -https://www.amazon.co.uk/gp/search/ref=sr_nr_seeall_1?rh=k%3Atogocreate%2Ci%3Akitchen&keywords=togocreate&ie=UTF8&qid=1471165043)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지역 사용자님들께서는 여기로 방문해주세요: 윈마이 대한민국 공식 온라인몰 (iyunmai.co.kr)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지역 사용자님들께서는 윈마이 고객 센터인: Yunmai global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1.       블루투스 암호가 무엇인가요? PIN번호 1234, 0000을 입력해도 연결이 안돼요
    윈마이 제품 연동을 위한 암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알림창에 뜨는 PIN번호 1234, 0000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자체적으로 PIN번호의 예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개방 시 블루투스 연결창이 뜬다면 YUNMAI 제품을 선택하지 않고 ‘완료’ 를 누른 후

    윈마이 앱에서 나 -> 나의기기 -> 바로 기기 추가 -> YUNMAI 스마트 체중계 연결을 눌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윈마이 Ver 1.5.0 기준)

    연결방법 동영상 보기 >
  • 2.       체중계가 스마트폰에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체중계를 살짝 밟아 화면에 블루투스가 표시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블루투스 표시가 없다면 연결이 되지 않은 것이고, 표시가 되어 있다면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체중계에 블루투스 표시가 되어있는데 앱에서는 연결 안됨 표시가 뜬다면 다음 항목들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ㄱ. 주변에 윈마이 앱이 실행되어 있는 다른 스마트폰에 연결이 되어있는지 -> 다른 스마트폰에 연결이 되어 앱에서 ‘연결완료’ 가 뜬다면 블루투스를 끈 후 원하시는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시면 됩니다.

    ㄴ. 블루투스 설정 ‘등록된 디바이스’에 YUNMAI 제품이 등록되어 있는지 -> 등록된 디바이스에 사용하실 YUNMAI 제품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등록해제’ 후 윈마이 앱을 통해 기기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에 맞는 조치를 취해도 연동이 어려우신 경우 스마트폰을 재부팅 후에 블루투스 연동해주시면 됩니다.

    연결방법 동영상 보기 >
  • 3.       체중계 측정 시 오차가 2~3kg로 차이가 나고, 올바르지 않은 체중을 나타냅니다.
    체중 측정의 원리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무게측정센서를 밟아 그 값을 kg값으로 환산하여 표시하게 됩니다. 측정센서를 한쪽으로 기울어지게 밟으시거나, 바닥이 딱딱하지 않고 평평하지 않은 경우에도 센서가 받는 힘이 적어져 측정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측정 오차 수정을 위해 아래의 항목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ㄱ. 기존에 가지고 계신 체중계 혹은 객관적이지 않은 체중계를 이용하여 체중 기준을 잡는 경우 -> 아령이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로 측정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ㄴ. 체중계를 세워서 보관하였다가 측정하거나 여러 곳으로 옮겨가며 측정하시는 경우 -> 윈마이 체중계는 자체적으로 영점조절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옮겨서 측정하시는 경우 0이 깜빡이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는 체중계의 영점조절기능이 작동하는 것입니다. 수동으로 직접 영점조절을 하실 경우 체중계 뒷면 건전지를 빼고 낀 후에 진행하시거나 초기화 버튼이 있는 체중계의 경우 초기화 버튼을 5~8초간 누른 후 때고 평평하고 딱딱한 지면에 놓고 측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차교정 동영상 보기 >
  • 4.       체중계와 어플리케이션간의 체중 오차가 0.1kg~0.2kg 발생합니다.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 오차 현상이 일어날 시 체중계 뒷면 건전지를 빼고 끼거나 초기화 버튼을 통해 체중계 초기화를 진행하고 평평한 지면에 놓고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오차교정 동영상 보기 >
  • 5.       맨발로 측정하였는데 “이번은 체중만 측정이 되었습니다.” 라고 뜨며 신체 지수 측정이 안됩니다.
    윈마이 체중계가 신체 지수를 측정하는 방식은 생체전기저항 측정법(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을 이용하여 측정하게 됩니다. 이는 신체에 미세한 전류를 흘려 되돌아오는 전기 저항 값을 계산해 신체 지수를 보여주게 됩니다. 신체 지수 측정이 안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첫번째는 발에 굳은살 혹은 너무 건조하여 측정이 어려운 경우이며 두번째는 전극에서 전류가 흐르지 않아 전기 저항 값을 받지 못해 측정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조치사항으로는 아래의 항목을 참고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ㄱ. 체중계 표면에 이물질이 있거나 사용자님의 발이 너무 건조하거나 혹은 굳은살이 많은 경우 측정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체중계 표면을 닦으신 후 발이 건조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ㄴ. 나이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신체 지수 같은 경우 18세 이상의 사용자님들에 한하여 측정이 됩니다. 18세 이하의 미성년자 사용자님들은 성장이 빠르고, 그로 인하여 신체 내 변화가 빠르므로 정확한 신체 지수 기록이 어려워 체중만 기록되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

    ㄷ. 체중계 표면과 사용자님의 발 표면이 제대로 맞닿을 수 있도록 놓아주십시오. 양말을 탈의하고, 체중계 표면의 플라스틱 보호 필름(프리미엄2 외의 다른 체중계는 해당 없음) 또한 제거한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ㄹ. 체중계에서 측정이 완료될 때까지 정자세로 서있어 주시기 바랍니다. 체중계 디스플레이 화면에 측정 진행도를 표시하는 진행바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끝까지 채워진 후 세 번 깜빡이면 측정이 완료되었다는 표시입니다.
    조치를 취하셨음에도 신체 지수 측정이 어렵다면 제품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윈마이’ 로 해당 문제와 함께 문의주시면 A/S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안전 주의 사항 윈마이 체중계는 체내 미세한 전류를 흘려 보내 저항 정도를 분석하여 측정하는 체내전류저항 측정법을 사용합니다. 이 전류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인체에 무해하며 안전합니다.

    단, 아래에 말씀드리는 항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측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ㄱ. 심박측정기 혹은 생명유지 장치 등의 의료기기를 동반한 사용자
    -> 미세한 전류가 낮은 확률로 기기에 합선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ㄴ. 18세 이하의 미성년자
    -> 성장이 빨라 이로 인해 신체 내 변화가 빠르므로 정확한 신체 지수 기록이 어려워 체중만 기록되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

    ㄷ. 임산부
    -> 윈마이 체중계의 센서가 흘려 보내는 미세한 전류가 미칠 수 있는 해로운 영향은 미미하나 사람마다 체질이 모두 다르므로 임산부들께서는 윈마이 체중계 사용시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ㄹ. 전문 운동인 혹은 헬스 트레이너
    -> 윈마이 체중계는 발 표면만을 이용하여 신체를 측정하는 부분법(발바닥이나 손바닥 등 일부 신체만을 이용하여 측정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스마트 체중계입니다. 부분법을 사용하는 윈마이 앱에서 측정하여 산출하는 값은 기본적으로 ‘표준 신체’ 를 기준으로 하여 값을 산출해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이 많은 전문 운동인 혹은 헬스 트레이너 분들은 일반인과 다른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어 신체지수 오차가 많이 날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 6.       윈마이 체중계로 측정한 신체지수와 병원, 헬스장에서 측정한 수치와 다른 가요?
    윈마이 체중계로 측정한 수치와 전문적인 측정장비로 측정한 수치는 다를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정상적인 것입니다. 윈마이 체중계는 가정에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측정하여 신체 지수를 앱으로 받아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스마트 체중계입니다. 체지방 측정을 지원하는 체중계들의 정확도는 전문적이고 의학적인 장비들과 대비하여 결과치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조사, 제조기술과는 무관하게 현존하는 사실입니다. 윈마이 체중계는 일반적으로 체지방 등 신체지수를 측정하는데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생체전기저항 측정법(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을 이용하여 측정하게 됩니다.

    * 생체전기저항 측정법(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이란
    측정원리는 고주파와 저주파를 이용해 신체에 전류를 흘려 전류가 통과하거나, 통과하지 않는 성분들을 측정하여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체내의 전기 전도도는 신체 속의 수분과 전해질의 양에 비례하며 지방조직은 수분이 14~22% 함유되어 있으며 근육세포는 수분이 70%정도 함유되어 전류가 통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전기 저항 측정값을 계산하여 신체 지수를 보여주게 됩니다. 체중계 위에 올라선 후 전극에 양 발을 가지런히 올려 놓으면, 발 표면을 통해 미세한 전류(하지만 안전한)가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이 전류는 한쪽 다리, 골반을 거쳐 다시 다른 편의 다리로 흘러 내려가 체중계로 돌아옵니다. 체내 지방은 수분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근육의 전류 전도율이 지방보다 더 높습니다. 그러므로 저항이 높다는 의미는 체내 지방량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논리를 바탕으로 체중계는 시스템 상 설정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체내 지방량을 %로 나타내며, 체내 전류 저항도 및 사용자님의 계정 가입 시 입력한 정보(키, 몸무게, 나이, 성별 등)를 종합적으로 분석 및 계산하여 신체 지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몇몇 체성분 측정 기기는 손 표면에도 전류를 흘려 보내 전체적이고 더욱 정확한 신체 지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재 체중계는 발 표면을 통하여 한정적으로 전류를 흘려 보내 오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신체 지수 측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기록을 장기적으로, 주 단위 월 단위로 측정 시 그 오차의 확률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윈마이 App의 주 목적은 이러한 측정 수치를 정확하게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보조 장치임과 더불어 사용자님들로 하여금 쾌적하고 즐거운 건강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 7.       체중계 전원이 켜지지 않고, LCD 디스플레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건전지의 양극이 알맞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화면이 나오지 않기 전부터 배터리 표시가 깜빡이거나, 0000 표시가 깜빡이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했다면 건전지를 교체해야 할 시기입니다. 건전지 교체시에는 품질 좋은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하고 건전지를 전부 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다 교체하지 않고 일부만 교체할 경우 제품 수명 및 건전지 수명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8.       윈마이 앱이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을 하나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에서 간혹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운용 체계 자체적으로 접근 권한을 묻는 알림으로, 현재 윈마이 기술 팀이 Norton과 협업하여 해당 불필요한 알림창을 없애려고 노력 중입니다.

    만약 윈마이 앱 설치 중 해당 알림을 보셨다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알림창이 표시된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 기기 & 앱 기록 – 체중을 기록/읽기 위함;

    # 신분 – 계정 이름, 설정된 키, 나이 등의 기본 정보 확인을 위함;

    # 위치–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Android 6.0 혹은 이상의 기반에서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BLE)을 이용하는 앱은 구글측에서 필수적으로 사용자의 위치 정보 제공 동의를 얻도록 하고있으며, 사실상 자체적으로 위치 정보를 활용할 일은 없습니다.[관련문서];

    # 사진/미디어/문서들 –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 혹은 촬영을 위함;

    # WiFi – 측정 기록을 클라우드로 저장하기 위함;

    # 주소록 – Fit HR 스마트밴드와 연동시 통화알림에 있어 주소록(상대방이름)을 불러오기 위함;

    만약 다른 건강 관리 앱이 있으시다면 (예를 들어 MyFitnessPal등 과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에서의 기타 앱), 동일한 이유에서 접근 권한 허용 알림창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권한 허용은 안드로이드 운용 체계에서 요구하는 것이며, iOS는 해당 문제가 없습니다. 윈마이는 현재 2백만명 이상의 유저가 있으나, 개인 정보 침해 문제에 대한 항의는 발생하지 않았음을 당부 드립니다. 이는 동시에 윈마이가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혹은 침해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반증 드림과 동시에 안심하셔도 된다는 부분을 강조 드립니다.
  • 9.       윈마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윈마이 제한 보증 기간은 5년입니다. 제품 보증 외 무상 수리/교환은 12개월 동안 유효하며 그 일자는 구매일자 기준으로 유효 기간이 시작됩니다. 만약 문의 사항이 있다면 cs@iyunmai.co.kr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윈마이’ 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 10.     왜 지방, 근육량, 수분량이 전체 몸 체중의122%를 차지 하나요?
    이 세가지 지수가 100% 이상으로 합산되는 것은 지방과 근육에도 수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11.     체중계와 블루투스 기기(스마트폰)가 얼마나 자주 근처에 있어야 기록 정보가 저장되나요?
    스마트폰과 체중계의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측정이 진행될 때 스마트폰을 체중계와 동시에 연동할 때입니다. 측정 그 즉시 자동으로 앱에 체중계로 측정한 신체 지수 등의 기록이 연동됩니다.
    두 번째, 스마트폰이 없을 때 체중 측정 시 체중계가 우선적으로 모든 기록들을 저장하고 있다가 이후 앱으로 연동 시 모든 데이터가 앱으로 연동됩니다. 체중계는 최대 16명의 기록을 저장 및 식별하여 관리합니다. 체중계는 최대 1000번의 체중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1000번의 측정 기록이 채워지기 전에 앱에 연동하여 데이터를 저장하세요!
    * 통계 그래프 체중이 제가 측정했던 체중과는 다릅니다.
    통계 그래프에 표시되는 체중은 하루에 하나의 체중이 표시되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측정하셨을 경우 여러 번 측정한 값의 평균을 통계 그래프에 표시하게 됩니다.
  • 12.     윈마이 앱은 어디에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윈마이 앱은 App Store(아이폰) 혹은 Google Play Store(안드로이드)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은 패키지 뒷면의 QR code를 스캔하여 공식 앱을 다운 받으시거나 Google에서 “윈마이” 검색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마이 앱은 iOS 7.1과 Android 4.3혹은 이상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 13.     윈마이 프리미엄2 체중계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윈마이 프리미엄2 체중계가 작동하지 않을 시 아래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배터리를 확인해주세요, C타입 고속충전방식을 사용하지만 권장 충전시간은 5시간입니다.(충전중 사용은 자제해주세요!-> 충전시간이 더 길어질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배터리의 문제가 아니라면, 초기화를 진행하여 주세요

    프리미엄2 체중계 옆면에 위치한 초기화 버튼을 5~10초간 눌렀다가 떼어주세요.

    자세한 방법은, http://iyunmai.blog.me/221079530291 를 통해서 확인가능하십니다.
  • 14.     윈마이 체중계는 방수인가요?
    윈마이 체중계의 방수 지수는IPX-3으로 60도의 각도에서 분당 10리터의 물을 80-100kN/m2 의 압력으로 5분동안 분사 했을 시 견딜 수 있는 방수도를 갖고 있습니다.

    더불어 안전수칙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며 윈마이 체중계 사용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주의 사항:

    단, 윈마이 체중계는 체내 미세한 전류를 흘려 보내어 저항 정도를 분석하여 측정하는 체내전류저항측정법을 사용합니다. 이 전류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인체에 무해하며 안전합니다.

    - 심박측정기 혹은 생명유지 장치 등의 의료 기기를 동반한 사용자님들에게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사용에 유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미세한 전류가 낮은 확률로 기기에 합선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임산부들께서는 윈마이 체중계 사용시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윈마이 체중계의 센서가 흘려 보내는 미세한 전류가 미칠 수 있는 해로운 영향은 미미하나 사람마다의 체질이 모두 다르므로 사용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문 운동가 혹은 전문 헬스 트레이너: 윈마이 체중계는 발 표면을 이용하여 신체지수를 측정하는 스마트 체중계로서, 전문 운동가 혹은 전문 헬스 트레이너들에게 있어서 신체 지수 오차가 많이 날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 18세 이하의 사용자: .18세 이하의 미성년자 사용자님들은 성장이 빠르고, 그로 인하여 신체 내 변화가 빠르므로 정확한 신체 지수 기록이 어려워 체중만 기록되도록 설정이 되었습니다.

    사용 팁

    - 측정이 완료 될 때까지(진행도를 표시하는 바가 완전히 측정 완료를 표시할 때까지) 발을 때시거나, 자세를 바꾸시거나, 체중계 위에서 내려오지 마십시오.

    - 정확한 측정을 위해 체중계를 평평하고 딱딱한 지면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십시오.

    - 여러 번의 연속 측정을 위해서, 한번의 측정이 완료 된 후 체중계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꺼진 후 2~3초 뒤에 측정을 진행해 주십시오.

    - 체중계의 위치를 이동 시, 체중계 위에 빠르게 올라갔다가 내려 갔다를 반복 하신 후, 디스플레이에 0.0kg가 표시 되었다면, 초기화 설정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고객 지원

    여러분의 문의와 최대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cs@iyunmai.co.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15.     윈마이 어플리케이션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윈마이 계정의 비밀번호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며 빨간 박스안의 메뉴를 터치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16.     윈마이 어플리케이션 계정을 탈퇴하고 싶어요.
    윈마이 계정의 영구탈퇴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며 빨간 박스안의 메뉴를 터치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17.     블루투스를 연결하지 않고 체중을 측정 후에 앱으로 연동하면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체중계의 다른 계정정보로 연결이나 블루투스 연동상의 문제 발생으로 인하여 해당기능에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기능을 다시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 주의. 하기의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을 체중계의 이전 로컬 데이터가 모두 손실 될 수 있습니다.

    1. 사용하시는 계정으로 체중계 연동 후, 스크린샷 사진 속 "연결됨" 부분 10번여 터치해주세요.

    2. 다시 연결되었음을 확인 후에, 체중 측정 1회 진행하시면, 해당 계정에 기준 체중을 오직 고객님의 계정으로만 체중계가 인식하게됩니다.

    3. 체중계와 앱 연결 해제 후(블루투스 off), 바로 체중 측정 진행하세요.

    4. 다시 블루투스 개방하여 앱과 연결 후, 기존에 연결 없이 쟨 체중이 오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18.     Fit HR 에서 메세지알림 및 APP 알림이 오지않습니다.
    ! 주의. Fit HR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 설정이 아닌 윈마이 앱을 다운받아 나의기기 -> 바로 기기 추가 -> YUNMAI스마트 웨어러블을 눌러 연동해야 알림이 정상적으로 수신되며 아래의 항목에 따라 설정해야 합니다.

    [Android 기기만 해당]

    알림 설정 경로 : 윈마이 앱 -> 하단의 “나” 메뉴 -> 나의기기 -> Fit HR -> 밴드알림제어

    밴드알림제어 메뉴를 최초로 들어가게 되면 “알림 접근 허용 or 권한 접근 허용” 메뉴가 나오며 여기서 “윈마이”의 알림 접근 및 권한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허용 후 다시 밴드알림제어 메뉴로 들어가 원하시는 앱을 설정하여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Android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은 화면 미리보기에 내용이 확인되거나, 발신자의 이름이 확인이 되어야 밴드에서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잠금상태에서 미리보기가



    위와 같이 뜬다면 로 같은 내용을 출력하게 됩니다.

    ※ IOS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은 앱 자체 알림 설정이 되어있으면 밴드에서 내용이 출력됩니다.



    위에 언급되지 않은 이외의 상황에서 표기가 되지 않는다면 19번의 전화 알림 시에 Fit HR 스크린에 상대방 이름이 표기되지 않습니다. 항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9.     전화 알림 시에 Fit HR 스크린에 상대방 이름이 표기 되지 않습니다.
    윈마이 APP과 연동된 Fit HR은 ASCI코드로 주소록 이름 값을 불러오기때문에

    일부 ex.😍, 😤 등과 같은 이모티콘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     Fit HR 동기화 진행 시 동기화 시간초과가 뜨면서 동기화가 안됩니다.
    Fit HR 화면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안테나 표시가 뜬다면 밴드와 앱의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만약 연결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신호 표시가 뜨게됩니다.



    밴드에 안테나 표시가 떠있고 아래로 쓸어내려 동기화를 진행했을 때 ‘동기화 시간초과’ 가 뜬다면



    상단바를 내려 ‘윈마이 항목을 실행 중입니다.’ 를 터치하여 ‘강제 종료’ 를 눌러서 한번 종료해주시면 윈마이가 바로 리부팅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윈마이 앱으로 들어가면 밴드 좌측 상단에 신호 표시가 뜨며 아래로 쓸어내려 동기화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이외의 기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아래 양식을 다운받으신 후 cs@iyunmai.co.kr 해당 링크로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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